본문 바로가기

review

크리스마스 선물로 딱 좋은 국민문짝,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 후기


 
아이의 크리스마스선물은 무엇이 좋을까? 어떤 장난감이 좋을까? 고민하는 시기가 왔다. 작년에 크리스마스선물로 받았던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가 있다. 처음에 선물로 받았을 땐, 부피가 너무 큰걸 이라고 생각을 했지만 이 장난감 또한 사용을 하면서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국민이라는 호칭이 붙는 이유는 정말 있구나. 쉽게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은 그 정도의 수요가 있는 장난감이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처음엔 문 사이를 기어 다니기만 했던 아이가 이곳저곳을 활용하는 모습을 보며 아깝지 않게 사용하고 있는 장난감, 국민문짝 후기를 진심으로 써본다.
 

사이즈

사이즈는 920mm X 560mm X 728mm으로 조금 큰 장난감에 속한다.
 


 
 
 
 

활용도

 
 

문 활용

 
가장 처음에 사용하는 건 문 사이를 기어다니는 것이다. 뒤집기를 할 때쯤이 지나면 문짝을 들여도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 만 질 거리가 다양하여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자극할 거리들이 다양하다. 처음에 문 사이에 기어 다니가 가능하다면 아이와 문을 열며 까꿍 놀이를 해도 참 좋다. 문을 일정 각도로 열 때면 소리가 나는 디테일한 효과음도 아이가 참 좋아한다. 하지만, 모두가 자고 있는 저녁에 엄마 혼자 정리를 하다가 문 효과음이 나면 그렇게 무서울 수가 없다. 깜짝 놀란다. ㅋㅋ 

 


 
 

창문활용

 
문을 이용해서 기어다니는 시기가 되었을 때, 아이는 앉을 수 있다. 아이가 한쪽에 있을 때 반대쪽 문으로 가서 창문 뒤에 숨어서 까꿍을 해주면 아이는 자지러지게 웃는다. ㅋㅋㅋ 아이와 상호작용이 된다는 생각에 엄마아빠들도 신이 나서 계속하게 되는 마성의 매력이 있다. 
 
 

굴뚝놀이

굴뚝놀이는 아이가 정말 좋아하는 놀이 중에 하나이다. 공을 정말로 좋아하는 아이는 색깔별 공에 관심이 아주 많아서 자꾸만 손에 쥐고 있었다. 사실 내가 알려주진 않았고 아이의 할아버지가 알려주었는데 공에 관심 있어하는 아이를 두고 계속해서 공을 굴뚝에 넣어서 데구루루 구르는 모습을 보자 굴뚝 구멍에 자꾸 공을 넣으려는 모습을 보였다. 처음엔 더디게 넣다가 이젠 눈감고도 넣겠다 싶을 정도로 쉽게 성공시킨다. 아이마다 다르지만 우리 아이의 경우 9개월 정도에 굴뚝놀이를 신나게 했다. 
 
 

전화기놀이 활용

전화기놀이는 노래가 나와서 아이들이 계속해서 누르게 되는 마성의 공간이다. 한글모드는 숫자를 말해주고 영어의 경우 숫자를 영어로 말해준다. 음악모드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데 노래는 10곡이 수록되어 있다. 여기서 가장 좋아하는 건 5번 곰 세 마리이다. 곰 세 마리가 나올 때면 몸을 흔드는 모습이 얼마나 귀여운지 자꾸만 5번을 누르게 된다. 아이들마다 좋아하는 노래가 다르고 커가면서 좋아하는 노래가 다르다. 아이의 친구의 경우엔 그대로 멈춰라를 좋아해서 마구 몸을 흔들다가 멈추기도 하는데 너무 귀여웠다.

배변 놀이 활용

 
변기의 손잡이를 내리면 효과음과 뽀로로 음성이 나온다. 응가해야지~~~ 응~~~가 라는 아주 깜찍한 음성이 나오는데 아이들은 물소리를 좋아해서 계속 레버를 내린다. 그러다가 배변교육을 자연스럽게 시작하는 시점에 조카는 변기에 앉기까지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물론, 기저귀를 차고 있었다.) 활용도가 이렇게 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시계놀이

 
긴 시곗바늘이 12를 지나면 뻐꾸기 소리가 나온다. 사실, 우리집의 경우엔 이렇게 활용해보지는 않았고 숫자 1, 2, 3, 4를 가리키며 알려주는 용도로 사용하였다. 
 


집안이 엉망징창인 상태가 되었다. 아이가 하원한 지 한 시간이 채 되지 않았는데 너무나 심각한 집의 상태이다. ㅋㅋ 긍정적으로 생각해 보자면 아이가 이만큼 컸구나 싶은 사진이기도 하다.

아이가 처음엔 누워서 그러다가 앉을 때가 되면 앉아서 노래를 들으면서 놀기도 한다.
그러다가 문을 잡고 일어나기도 한다. 걸을 때가 되면 그 사이를 지나가기도 한다.
그러다가 완전하게 걷게 되고 힘이 생겨나면 지붕 가장 상단을 잡기도 하고 전화기를 밟고 올라가기도 한다.
같은 장난감으로 이렇게 많은 변화를 엿볼 수 있다니 놀라웠다. 부피가 크긴 하지만 3살이 넘어도 계속 가지고 있는 집이 많은데 그럴만한 이유가 충분하다. 크리스마스에 선물해 준 나의 지인 칭찬해~~~^<^ 고마워
 
 
 
 
 
 
https://link.coupang.com/a/bkibTU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