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추운 날씨에 쌀 보관할 수 있는 미락 진공쌀통(SM-22A20R) 후기

 

추운날씨 쌀

 

여름과 겨울에 필요한 살림템들은 왜 이렇게 많을까? 무더운 여름도 싫지만 그때 가장 싫은 건 벌레이다. 겨울엔 베란다에 그냥 막 두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게 되면 쌀 보관온도를 벗어나게 된다. 쌀은 외부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적절한 방법으로 보관해야 품질 변화가 적다. 쌀을 저장하는 곳의 온도가 높으면 쌀에 포함된 지방이 공기 중 산소와 결합하여 산도가 올라가고 냄새가 나며 밥맛도 나빠진다. 농촌진흥청에서 쌀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적정온도와 품질 변화를 줄일 수 있는 쌀 보관법을 소개했는데 특히 밥맛 수치의 변화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부모님 품에 있을 땐 몰랐는데 밥을 자주 해먹다보니 진공쌀통의 필요성을 뼈저리게 느끼다가 검색 또 검색해서 구매한 제이이다. 쌀통 하나를 주는데 10만원이 넘는 돈을 써야하는가? 에 대한 생각이 들었지만 가장 유명한 쌀통인 미락쌀통을 이곳저곳 찾아보며 구매를 하게 되었다. 왜 미락쌀통을 구매해야할까? 

 

미락 쌀통

미락진공쌀통의 용량은 20kg 15kg 8kg 으로 3가지 용량이 있다. 
우리 집은 일년에 쌀을 약 60kg정도 소비한다. 다른 집보다 많이 소비하는 편이기도 하고 15kg 과  20kg을 고민하다가 20kg으로 구매하게 되었다. 사실 가전제품은 거거익선이 맞는 것 같다. 클 수록 살림하는 사람입장에서 조금 더 편하다. 

 


 

 

 
 


 

장점

 

쌀통 뚜껑열기

 

진공쌀통 기술 특허보유

 

진공쌀통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진공저장이 잘 되느냐~! 일텐데 관련 특허를 가지고 있다. 
진공쌀통 특허증/진공저장 장치 특허증을 가지고 있다. 
진공쌀통 하단진공 배출방식인데 바닥의 습한 공기가 고이지 않도록 배출하고 자동으로 진공시스템을 가동한다.
 

 

출처 : 미락 상세페이지

원적외선 향균기능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원적외선 열작용이 되고 있어 중금속 제거, 곰팡이 번식 방지, 공기정화 등으로 세균을 없애어 쌀을 장기간 보관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곰팡이 번식방지를 해주는 적외선 향균기능이 있어 진공쌀통을 구매해야하는 이유가 있다. 겨울철도 여름철도 쌀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진공쌀통 앞면미락 진공쌀통

 

원클릭 버튼으로 간편함

 
사용을 하다보면 가장 편리하게 느끼는 부분인데 직관적인 버튼이 있어서 작동상태를 바로 알 수 있다. 물론, 아기가 가끔 버튼을 눌러서 진공이 풀리기도 하지만 전원ON/OFF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간편하다. 또 전원을 꺼도 1시간 이상 진공상태를 유지한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가끔 아기가 전원을 꺼서 문제일 때가 있는데 발견을 하고 열어보아도 진공상태가 유지한 채로 있어서 우리집에서는 가장 필요한 기능이기도 하다. 

 



 


 

 

쌀통을 계속해서 알아보면서 내가 정말 쌀통을 구매해야하는이유가 무엇인지 자꾸 생각해보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밥맛이 일정하게 유지된다는 점이 컸다. 집에서 자주 밥을 해먹을 때 쌀을 보관하면서 벌레가 생기거나 곰팡이가 생길 위험을 줄여주는점... 요즘 쌀통을 대부분 사용하는 이유인 것 같다. 일년 넘게 사용하면서 아주 만족스러웠던 소비라고 생각이 든다^<^

 

 

 

 

 

 

 

 


#SM-22A20R


 
 
 
 
 
https://link.coupang.com/a/biNxej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미락 진공쌀통 3세대 20kg 쌀보관통 쌀통 쌀보관함

COUPANG

www.coupang.com